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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오브젝트를 블렌더로 내보내기 (export FBX)
블렌더 오브젝트를 유니티로 내보내기 (export FBX)
블렌더 오브젝트를 유니티로 내보내기 - Scale 설정
.blender 파일을 유니티로 가져오기
블렌더에 있는 파일을 FBX로 변환하지 않고 그대로 유니티로 가져올 수 있다.
먼저 적절히 블렌더에서 오브젝트를 편집한 후, 저장하도록 하자.
unitytest.blend로 저장한 파일을 그대로 유니티의 Project에 드래그 & 드롭으로 가져온다.
그러면 unitytest는 그대로 유니티에서 사용가능하다.
Scene에 드래그 & 드랍을 하면 블렌더의 오브젝트를 그대로 가져온다.
.blender에서 Light와 Camera도 포함시켰기 때문에 유니티 씬에 카메라와 라이트도 추가가 된다.
따라서 블렌더에서 카메라와 라이트가 불필요한 경우는 미리 지우는 것이 작업하기에 편하다.
FBX로 import 하는 경우는 수정하기가 불편하지만, 위 경우는 더블 클릭하면 바로 블렌더로 연결되어 편집이 가능하다.
unitytest를 더블 클릭하면 다시 블렌더가 켜진다.
여기서 큐브를 하나 더 추가하고 Ctrl + S로 저장을 하였다.
그러면 유니티에도 마찬가지로 반영되게 된다.
이 방법으로 불필요하게 포함된 카메라나 라이트를 삭제해도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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