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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Blender

블렌더 - 여러 개의 머티리얼 할당해서 3 x 3 루빅스 큐브 만들기

by 피로물든딸기 2022. 8.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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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의 오브젝트여러 개의 Material을 설정해서 아래와 같은 루빅스 큐브를 만들어보자.

 


큐브를 만들고 Tab 키를 눌러 에디트 모드로 간다.

A 키를 눌러 모든 오브젝트를 선택한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큐브를 클릭하고 섭디비전을 선택한다.

 

3 x 3 큐브이기 때문에 잘라내기의 수 : 2 로 변경한다.

 

이제 왼쪽의 베벨을 누른 후 노란색 원을 조금 당겨서 아래와 같이 육면체를 깎는다.

 

현 상태에서 매테리얼 프로퍼티스에서 "새로운"을 눌러 매테리얼을 추가한다.

 

현재 띠 모양이 그대로 선택된 상태인데, 이 띠에 적용할 매테리얼을 다시 추가하고 검은색으로 변경 후 할당을 한다.

 + 버튼 → "새로운" → 베이스 컬러 변경 → 할당

 

이제 다시 매테리얼을 추가하고 정육면체 위의 9개 면에 파란색 매테리얼을 같은 방법으로 적용한다.

Shift 키를 누르면서 각 면을 선택할 수 있다.

 

같은 방법으로 다른 면에도 적용하면 된다.

 

최종 결과 blend 파일은 아래와 같다.

rubik's cube.blend
0.95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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