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깃허브 데스크탑으로 프로젝트 관리하기 강의 오픈!! (인프런 바로가기)
유니티 오브젝트를 블렌더로 내보내기 (export FBX)
블렌더 오브젝트를 유니티로 내보내기 (export FBX)
블렌더 오브젝트를 유니티로 내보내기 - Scale 설정
블렌더의 오브젝트를 .fbx 파일로 내보내기해서 유니티에서 import 해보자.
여기에서는 블렌더의 기본 오브젝트인 원숭이(수잔)를 내보낸다.
먼저 A 키를 눌러 모든 오브젝트를 선택한 후 Delete 키로 지운다.
Shift + A 키를 눌러 메쉬 → 원숭이를 추가한다.
파일 → 내보내기 → FBX (.fbx)를 선택한다.
파일 이름을 정한 후 FBX를 내보내기 버튼을 클릭한다.
좌측 중간의 오브젝트 유형을 선택하면 불필요한 오브젝트는 뺄 수 있다.
이제 유니티를 열어보자.
저장된 fbx 파일을 유니티 Project 창으로 드래그한다.
유니티에서 정상적으로 가져온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오브젝트의 Scale이 (100, 100, 100)이다.
해결 방법은 Scale 설정 링크에서 확인해보자.
반응형
'개발 > Blen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화면 단축키 (0) | 2022.05.08 |
---|---|
블렌더 - 3D 뷰포트 오른쪽 상단 메뉴 단축키 (0) | 2022.05.03 |
블렌더 화면 조작 및 단축키 + 파이 메뉴 (0) | 2022.04.28 |
유니티 오브젝트를 블렌더로 내보내기 (export FBX) (0) | 2022.04.24 |
블렌더 설치하기 (Download Blender) (0) | 2022.04.2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