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Blender

블렌더 오브젝트를 유니티로 내보내기 (export FBX)

by 피로물든딸기 2022. 4. 24.
반응형

깃허브 데스크탑으로 프로젝트 관리하기 강의 오픈!! (인프런 바로가기)

 

Blender 전체 링크

 

유니티 오브젝트를 블렌더로 내보내기 (export FBX)
블렌더 오브젝트를 유니티로 내보내기 (export FBX)

블렌더 오브젝트를 유니티로 내보내기 - Scale 설정

.blender 파일을 유니티로 가져오기


블렌더의 오브젝트를 .fbx 파일로 내보내기해서 유니티에서 import 해보자.

여기에서는 블렌더의 기본 오브젝트인 원숭이(수잔)를 내보낸다.

 

먼저 A 키를 눌러 모든 오브젝트를 선택한 후 Delete 키로 지운다.

 

Shift + A 키를 눌러 메쉬 → 원숭이를 추가한다.

 

파일 → 내보내기 → FBX (.fbx)를 선택한다.

 

파일 이름을 정한 후 FBX를 내보내기 버튼을 클릭한다.

좌측 중간의 오브젝트 유형을 선택하면 불필요한 오브젝트는 뺄 수 있다.


이제 유니티를 열어보자.

저장된 fbx 파일을 유니티 Project 창으로 드래그한다.

 

유니티에서 정상적으로 가져온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오브젝트의 Scale이 (100, 100, 100)이다. 

 

해결 방법은 Scale 설정 링크에서 확인해보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