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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Blender

유니티 오브젝트를 블렌더로 내보내기 (export FBX)

by 피로물든딸기 2022. 4.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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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오브젝트를 블렌더로 내보내기 (export FBX)
블렌더 오브젝트를 유니티로 내보내기 (export FBX)
블렌더 오브젝트를 유니티로 내보내기 - Scale 설정
.blender 파일을 유니티로 가져오기


유니티에서 FBX 파일을 내보내기 위해서는 FBX Exporter 설치가 필요하다.

Window → Package Manager에서 Packages: Unity Registry를 선택 후, fbx를 검색하고 install 한다.


원하는 오브젝트를 선택한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Export To FBX...를 클릭한다.


콘솔창에 저장된 경로가 나타난다.


이제 블렌더를 열어보자.
파일 → 가져오기 → FBX를 선택한다.


저장된 경로에서 파일을 불러온다.


그러나 ASCII FBX는 열 수 없다는 에러가 발생한다.
ASCII FBX를 바이너리로 변환해야 한다.


아래 링크로 들어가 FBX Converter를 설치한다.
https://www.autodesk.com/developer-network/platform-technologies/fbx-converter-archives

OS에 맞는 FBX Converter를 설치한다.


설치가 완료되면 파일을 드래그하여 Binary를 선택한 후 Convert 버튼을 누른다.


그러면 해당 경로에 아래의 폴더가 만들어지고 fbx 파일이 생성된다.


다시 블렌더에서 파일을 열면 유니티에서 선택한 오브젝트가 블렌더에서 나타난다.
하지만 오브젝트가 깨진 것 처럼 보인다.


오브젝트를 선택한 후, Tab 키를 눌러 에디트 모드로 전환한다.


그리고 Alt + N을 눌러 벡터를 초기화 한다.(Reset Vector)


다시 Tab 키를 눌러 오브젝트 모드로 돌아가면 정상적인 모습을 볼 수 있다.


원기둥도 마찬가지로 벡터를 초기화하면 아래와 같이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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