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nemachine Tutorial
- (1) Project Settings
- (2) 마우스 버튼 클릭으로 FreeLook Camera 컨트롤하기
- (3) 마우스 스크롤로 FreeLook Camera Zoom in / out
- (4) 스크립트로 FreeLook Camera 제어하기
- (5) Blend List Camera로 카메라 전환하기
- (6) Blend List Camera로 자연스럽게 시야 변경하기
- (7) 스크립트로 Blend List Camera 제어하기
- (9) State Driven Camera로 애니메이션의 상태에 따라 화면 전환하기
- (10) 스크립트로 State Driven Camera 제어하기
- (11) ClearShot Camera로 충돌을 감지하여 카메라 전환하기
- (12) ClearShot이 불가능한 경우 FreeLook으로 전환하기
- (13) Dolly Track으로 카메라 촬영 경로 조절하기
- (14) Dolly Cart로 Track을 따라 촬영하기
- (15) Target Group으로 지정한 타겟을 모두 촬영하기
두 대 이상의 카메라로 화면 비교하기 (How To Compare Scene using Two Camera with Cinemachine Brain)
가상 카메라 전환 설정 비교하기 (Compare Virtual Camera Settings about Blend Hint of Transitions)
카메라 전환 블렌딩 모드를 원하는 대로 변경하기 (How to Make Custom Blend Mode)
현재 활성화된 가상 카메라 가져오기 (How to Get Active Virtual Camera)
FreeLook + TargetGroup으로 전체 지도 촬영하기
시네머신을 이용하기 위해 아래의 Third Person Character Starter Assets을 추가하자.
게임을 시작하면 마우스가 사라져서 불편하다.
StarterAssetsInputs.cs에서 아래의 코드를 주석 처리한다.
private void SetCursorState(bool newState)
{
//Cursor.lockState = newState ? CursorLockMode.Locked : CursorLockMode.None;
}
그리고 마우스가 움직이면 카메라가 rotate되는 코드도 주석 처리한다.
ThirdPersonController.cs의 LateUpdate를 수정하자.
private void LateUpdate()
{
//CameraRotation();
}
추가로 Unity Input을 사용하기 위해
[Project Settings] → [Player]
→ [Other Settings] → [Configuration] →[Active Input Handling]을 Both로 설정한다.
프로젝트 환경 설정이 완료되었다.
Unity Plus:
Unity Pro:
Unity 프리미엄 학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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