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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Unity

(16) Mixing Camera로 화면 혼합하기 - 유니티 시네머신 튜토리얼

by 피로물든딸기 2022. 9.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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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inemachine Tutorial

 

- (15) Target Group으로 지정한 타겟을 모두 촬영하기

- (16) Mixing Camera로 화면 혼합하기


시네머신 믹싱(혼합) 카메라는 자식 카메라의 가중 평균을 사용하여 화면을 섞는다.

 

먼저 Mixing Camera를 추가해보자.

 

처음에 카메라를 추가하면 두 개의 가상 카메라가 있다.

최대 8개까지 자식으로 가질 수 있다.

 

vCam1과 vCam2의 화면을 아래와 같이 설정하자.

 

그러면 MixingCamera는 vCam1, 2의 가중치가 1:1이므로 아래와 같이 보이게 된다.

 

실제로 가중치를 조절하면서 Mixing Camera의 효과를 확인해보자.

각 카메라에 가중치가 클수록 해당 가상 카메라에 다가가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카메라를 전환할 때 Mixing Camera의 Weight를 변경하는 것은 카메라 전환에는 조금 비효율적이다.

보통 화면을 전환하는 것은 우선순위를 변경하거나 BlendList 카메라를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다만, Mixing Camera는 3개 이상(최대 8개)의 카메라를 혼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3개 이상의 카메라를 제어하고 싶다면 아래와 같이 스크립트로 weight를 제어하면 된다.

    CinemachineMixingCamera mix;

    void Start()
    {
        mix = this.GetComponent<CinemachineMixingCamera>();

        mix.m_Weight0 = 1;
        mix.m_Weight1 = 2;
        ...
        mix.m_Weight7 =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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