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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inemachine Tutorial
- (5) Blend List Camera로 카메라 전환하기
- (6) Blend List Camera로 자연스럽게 시야 변경하기 (Change Camera View Naturally with Blend List)
- (7) Blend List Camera 속성 및 설정 제어하기
블렌드리스트 카메라를 사용하다보면 카메라 전환이 부자연스러운 경우가 있다.
먼저 vCam1은 Player를 보도록 설정하자.
vCam2는 전체 맵을 보도록 설정하자.
이제 Blend List 카메라에 위의 두 카메라를 자식으로 설정하고 아래와 같이 블렌딩 설정을 한다.
No Target
vcam2에 Follow와 Look At에 아무 설정도 하지 않았다.
그러면 카메라 전환이 어색한 것을 알 수 있다.
Ground
Ground_Mesh를 Follow와 Look At에 설정해보자.
땅에 시야를 고정하면서 움직이게 된다.
Player
그런데 시야가 전환될 때, Ground를 보는 것 보다 Player를 보면서 가는 것이 더 자연스러울 수 있다.
이번엔 Look At에 PlayerArmature를 설정하자.
Player를 보면서 움직이는 것이 조금 더 자연스러울 수 있지만,
다시 전체 맵을 볼 때 Ground가 아니라 Player를 쳐다보게 되어 시점이 어긋나게 된다.
이 경우는 다음 글에서 스크립트로 제어하는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다.
Unity Plus:
Unity Pro:
Unity 프리미엄 학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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