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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Unity

(6) Blend List Camera로 자연스럽게 시야 변경하기 - 유니티 시네머신 튜토리얼

by 피로물든딸기 2022. 9.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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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전체 링크

Cinemachine Tutorial

- (5) Blend List Camera로 카메라 전환하기
- (6) Blend List Camera로 자연스럽게 시야 변경하기 (Change Camera View Naturally with Blend List)
- (7) Blend List Camera 속성 및 설정 제어하기


블렌드리스트 카메라를 사용하다보면 카메라 전환이 부자연스러운 경우가 있다.

먼저 vCam1은 Player를 보도록 설정하자.


vCam2는 전체 맵을 보도록 설정하자.


이제 Blend List 카메라에 위의 두 카메라를 자식으로 설정하고 아래와 같이 블렌딩 설정을 한다.


No Target

vcam2에 Follow와 Look At에 아무 설정도 하지 않았다.


그러면 카메라 전환이 어색한 것을 알 수 있다.


Ground

Ground_Mesh를 Follow와 Look At에 설정해보자.


땅에 시야를 고정하면서 움직이게 된다.


Player

그런데 시야가 전환될 때, Ground를 보는 것 보다 Player를 보면서 가는 것이 더 자연스러울 수 있다.
이번엔 Look At에 PlayerArmature를 설정하자.


Player를 보면서 움직이는 것이 조금 더 자연스러울 수 있지만,
다시 전체 맵을 볼 때 Ground가 아니라 Player를 쳐다보게 되어 시점이 어긋나게 된다.


이 경우는 다음 글에서 스크립트로 제어하는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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