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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inemachine Tutorial
- (2) 마우스 버튼 클릭으로 FreeLook Camera 컨트롤하기
- (3) 마우스 스크롤로 FreeLook Camera Zoom in / out (FreeLook Camera Zoom in / out with Scroll)
- 멀티 터치 드래그를 이용하여 카메라 줌 인 / 아웃
프리룩 카메라를 줌 인 / 줌 아웃하는 방법도 clickControl에서 처리가 가능하다.
CMFreelookSetting.cs를 아래와 같이 수정하자.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Cinemachine;
public class CMFreelookSetting : MonoBehaviour
{
CinemachineFreeLook freeLook;
public float scrollSpeed = 2000.0f;
void Awake()
{
CinemachineCore.GetInputAxis = clickControl;
}
void Start()
{
freeLook = this.GetComponent<CinemachineFreeLook>();
}
public float clickControl(string axis)
{
float scrollWheel = Input.GetAxis("Mouse ScrollWheel");
freeLook.m_Lens.FieldOfView += scrollWheel * Time.deltaTime * scrollSpeed;
if (Input.GetMouseButton(0))
return UnityEngine.Input.GetAxis(axis);
return 0;
}
}
scrollSpeed를 설정해서 FreeLook 카메라의 FieldOfView를 변경하였다.
Unity Plus:
Unity Pro:
Unity 프리미엄 학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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