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Unity

유니티 컴파일 옵션 변경하기 (Recompile After Finished Playing)

by 피로물든딸기 2022. 9. 17.
반응형

Unity 전체 링크

 

유니티는 핫 리로드(Hot Reload) 방식으로 게임 플레이 중에도 스크립트를 변경하면 컴파일 후 적용이 된다.

그러나 이 방식은 프로젝트 크기가 클수록 효과는 없고 불필요한 컴파일 시간만 늘어나게 된다.

 

따라서 컴파일 옵션을 변경해서 게임 플레이 중에는 스크립트를 변경해도 컴파일이 되지 않도록 할 필요가 있다.

[Edit] → [Preferences...] → [General]에서 Script Changes While Playing에서 옵션을 선택하면 된다.

 

기본 옵션은 Recompile And Continue Playing이다.

 

Recompile After Finished Playing을 선택하면 게임 플레이 중에는 스크립트를 바꿔도 컴파일을 하지 않는다.

Stop Playing And Recompile의 경우는 게임을 강제로 종료한 후, 다시 컴파일 하기 때문에 조금 번거롭다.

 

Unity Plus:

 

Easy 2D, 3D, VR, & AR software for cross-platform development of games and mobile apps. - Unity Store

Have a 2D, 3D, VR, or AR project that needs cross-platform functionality? We can help. Take a look at the easy-to-use Unity Plus real-time dev platform!

store.unity.com

 

Unity Pro:

 

Unity Pro

The complete solutions for professionals to create and operate.

unity.com

 

Unity 프리미엄 학습:

 

Unity Learn

Advance your Unity skills with live sessions and over 750 hours of on-demand learning content designed for creators at every skill level.

unit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