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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Unity

(5) Blend List Camera로 카메라 전환하기 - 유니티 시네머신 튜토리얼

by 피로물든딸기 2022. 9.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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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inemachine Tutorial

- (4) FreeLook Camera 속성 및 설정
- (5) Blend List Camera로 카메라 전환하기 (Change Camera View with Blend List)
- (6) Blend List Camera로 자연스럽게 시야 변경하기


Blend List 카메라는 자식으로 설정된 Virtual Camera를 전환할 때 사용한다.

블렌드리스트 카메라를 추가하자.


카메라를 추가하면 Virtual Camera가 2개가 자식으로 설정되어 있다.


인스펙터 창에서 Blend List를 보면, 아래의 + 버튼을 눌러서 카메라를 추가할 수 있다.


vCam 1, 2, 3를 적절히 배치해보자.

vCam1
vCam2
vCam3


Blend List는 자식으로 설정된 가상 카메라만 전환할 수 있다.
Child에 vCam1, 2, 3를 추가한다.


Loop를 체크(v)하면 반복된다.
Blend in 옆의 시간은 카메라가 전환되는 시간이며, Hold는 카메라가 전환하기 전 머무는 시간이다.


Blend in의 경우는 Cut 외에 여러 설정이 있다.
Cut의 경우는 카메라가 움직이지 않고 바로 전환하는 것을 의미한다.

나머지 설정은 들어갈 때, 나갈 때의 가속, 감속 처리에 대한 설정이다.
Blend in 설정 사항은 메뉴얼을 확인하자.


Loop를 설정한 채로 Blend List 카메라를 활성화하면 아래와 같이 카메라가 자연스럽게 전환된다.
Show Debug Text를 체크하면 현재 어떤 카메라인지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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