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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inemachine Tutorial
- (7) Blend List Camera 속성 및 설정 제어하기
- (8) 우선순위를 설정해서 카메라 전환하기 (Setting Priority For Cinemachine Camera View)
- (9) 애니메이션의 상태에 따라 화면 전환하기
깃허브에서 코드 확인하기
Blend List 카메라를 이용해서 카메라를 전환할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여러 대의 Virtual Camera에는 각각 우선순위가 존재한다.
가상 카메라의 우선순위를 높게 변경하면, 우선순위가 높은 카메라로 뷰가 바뀐다.
Virtual / Blend List / FreeLook 카메라를 추가해서 적절히 배치하자.
그리고 버튼을 3개 만들어서 아래와 같이 만들자.
PrioritySetting.cs를 적절한 오브젝트(=Canvas)에 추가하자.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Cinemachine;
public class PrioritySetting : MonoBehaviour
{
public CinemachineVirtualCamera vCam;
public CinemachineBlendListCamera blendListCam;
public CinemachineFreeLook freeLookCam;
public void buttonVirtual()
{
vCam.Priority = 11;
blendListCam.Priority = 10;
freeLookCam.Priority = 10;
}
public void buttonBlendList()
{
vCam.Priority = 10;
blendListCam.Priority = 11;
freeLookCam.Priority = 10;
}
public void buttonFreeLook()
{
vCam.Priority = 10;
blendListCam.Priority = 10;
freeLookCam.Priority = 11;
}
}
하지만 모두 같은 우선순위에서 하나의 카메라의 우선순위만 높여야하는 경우라면,
MoveToTopOfPrioritySubqueue() 메서드를 사용하면 편리하다.
아래의 코드는 위의 코드와 완전히 동일하게 동작하지만, 우선순위의 값을 변경시키지 않는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Cinemachine;
public class PrioritySetting : MonoBehaviour
{
public CinemachineVirtualCamera vCam;
public CinemachineBlendListCamera blendListCam;
public CinemachineFreeLook freeLookCam;
public void buttonVirtual()
{
vCam.MoveToTopOfPrioritySubqueue();
}
public void buttonBlendList()
{
blendListCam.MoveToTopOfPrioritySubqueue();
}
public void buttonFreeLook()
{
freeLookCam.MoveToTopOfPrioritySubqueue();
}
}
이제 public 변수에 각 카메라를 할당하자.
세 개의 버튼에 각각 알맞은 함수를 OnClick에 추가하자.
우선순위가 변경됨에 따라 카메라가 전환된다.
Blend List 카메라의 경우 뷰가 변경되면 설정한 블렌딩이 실행된다.
그리고 각 카메라의 전환은 Brain 카메라의 Default Blend에 의해 정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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