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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D Mesh를 만들었으면 스핀을 이용해서 3D 오브젝트로 만들 수 있다.
아래는 물통의 이미지를 오려낸 결과다.
A를 눌러 모든 메쉬를 선택한 후, 에디트의 스핀을 활성화하자.
이제 + 를 눌러 회전시켜보자.
Ctrl 키를 누른 상태라면 5º 단위로 스핀을 할 수 있어 정확히 360º 회전이 가능하다.
(회전의 중심은 3D 커서)
아래의 스핀 탭을 눌러서 단계를 조절하면 더 정밀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이제 W 키를 눌러 버텍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변경하자.
물통의 아래로 내려가보면 중심에 많은 점들이 모여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중심에 여러 개로 모인 점들은 불필요하다.
A 키를 눌러 모든 버텍스를 선택한 후, [메쉬] → [정리] → [거리로 병합]으로 중복되는 버텍스를 제거한다.
병합 후에는 하나의 점으로 합쳐진 것을 알 수 있다.
마지막으로 Tab 키를 눌러 오브젝트 모드로 전환한 후, 셰이드 스무스를 적용하면 물통이 완성된다.
파일을 첨부하였으니 직접 돌리고 거리로 병합 + 셰이드 스무스까지 적용해보자.
모디파이어 - 스크류
스크류를 적용해도 비슷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스크류는 오브젝트 모드에서 추가할 수 있다.
Mesh를 선택한 후 스크류를 추가하자.
기본적으로 360º로 완성된다.
마찬가지로 병합을 눌러 불필요한 버텍스를 거리로 병합한다.
마지막으로 적용(Ctrl + A)을 눌러 스크류를 반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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