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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Blender

블렌더 에디트 모드 - 에지 루프로 UV 구체 반으로 나누기

by 피로물든딸기 2022. 6.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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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V 구체를 반으로 나눠보자. 

 

Shift + A[메쉬] → [UV 구체]를 추가하자.

 

Tab 키를 눌러 에디트 모드로 변경한 후,  오브젝트의 분리 / 분할를 이용하여 UV 구체를 반으로 나누어보자.

버텍스에지일일이 선택하여서 반으로 나누는 것이 쉽지 않다.

 

이때는 루프를 선택하는 것이 편하다.

먼저 UV 구체를 반으로 나누기 위해 아래의 버텍스 두 개를 선택해보자.

 

상단 메뉴의 [선택]  [루프를 선택] → [에지 루프]를 적용해보자.

 

Alt 키를 누른 채로 에지를 선택해도 [에지 루프]와 같은 효과가 나온다.

그리고 Shift + Alt를 누르면서 에지를 계속 선택해보자.

적절히 UV 구체를 분리 / 분할할 만큼 선택했다면 Alt + M → [Selection]으로 구체를 분할하자. (또는 P 키분리)


[루프를 선택] → [에지 루프]는 버텍스 / 에지 / 페이스 모두 가능하다.

 

버텍스 선택 후 에지 루프 (Alt 키로 클릭)

 

에지 선택 후 에지 루프 (Alt 키로 클릭)

 

페이스 선택 후 에지 루프 (Alt 키로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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