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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V 구체를 반으로 나눠보자.
Shift + A → [메쉬] → [UV 구체]를 추가하자.
Tab 키를 눌러 에디트 모드로 변경한 후, 오브젝트의 분리 / 분할를 이용하여 UV 구체를 반으로 나누어보자.
버텍스나 에지를 일일이 선택하여서 반으로 나누는 것이 쉽지 않다.
이때는 루프를 선택하는 것이 편하다.
먼저 UV 구체를 반으로 나누기 위해 아래의 버텍스 두 개를 선택해보자.
상단 메뉴의 [선택] → [루프를 선택] → [에지 루프]를 적용해보자.
Alt 키를 누른 채로 에지를 선택해도 [에지 루프]와 같은 효과가 나온다.
그리고 Shift + Alt를 누르면서 에지를 계속 선택해보자.
적절히 UV 구체를 분리 / 분할할 만큼 선택했다면 Alt + M → [Selection]으로 구체를 분할하자. (또는 P 키로 분리)
[루프를 선택] → [에지 루프]는 버텍스 / 에지 / 페이스 모두 가능하다.
버텍스 선택 후 에지 루프 (Alt 키로 클릭)
에지 선택 후 에지 루프 (Alt 키로 클릭)
페이스 선택 후 에지 루프 (Alt 키로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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