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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or Grid가 있으면 텍스처를 만들 때 위치를 정확하게 확인하기 쉬워진다.
아래의 이미지를 오브젝트 별로 적용해보자.
텍스트를 적용할 오브젝트를 원하는 만큼 만든다.
오브젝트를 하나 선택한 후 머테리얼 프로퍼티에서 Material을 추가하자.
이름은 ColorGrid로 하였다.
다른 오브젝트를 모두 선택한 후, 위에서 만든 ColorGrid를 적용하자.
매테리얼을 공통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하나의 오브젝트의 Texture를 변경하면 다른 오브젝트도 같이 변경된다.
Shading 모드에서 Shift + A → [텍스처] → [이미지 텍스처]를 선택한 후, Color Grid를 아래와 같이 적용한다.
Shift + A → [입력] → [텍스처 좌표]를 추가하고 각 노드를 연결해보자.
생성됨
노멀
UV
UV 좌표로 mapping
오브젝트
카메라
창
화면과 평행하도록 mapping
반사
거울 반사가 적용되므로 바라보는 각도에 따라 mapping이 변한다.
텍스처 투영 방법 설정
이미지 텍스처에서 투영 방법을 플랫, 박스, 구체, 튜브로 설정할 수 있다.
4가지 유형을 설정하면 아래와 같다.
생성됨 - 플랫
생성됨 - 박스
생성됨 - 구체
생성됨 - 튜브
UV - 플랫
UV - 박스
UV - 구체
UV - 튜브
맵핑 노드
맵핑 노드를 추가하면 mapping 좌표나 각도, 크기를 설정할 수 있다.
Shift + A → [벡터] → [맵핑]을 추가하자.
위치, 회전, 축적의 X, Y, Z를 변경하면 mapping 상태를 변경할 수 있다.
blend 파일은 아래를 참고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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