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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Unity

유니티 - 전처리기 지시문을 사용하여 조건부 컴파일하기 (Scripting Define Symbols)

by 피로물든딸기 2022. 6.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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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C#에서도 조건부 컴파일이 가능하다.

 

아래의 DefineTest.cs를 큐브에 추가한 후, 큐브를 클릭해보자.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DefineTest : MonoBehaviour
{
    void OnMouseUp()
    {
#if DEFINE_TEST
        Debug.Log("OnMouseUp");
#endif
    }
}

 

아마 아무 동작도 하지 않을 것이다.

DEFINE_TEST가 등록되지 않았기 때문에 전처리기가 해당 코드를 지울 것이다.

 

유니티에서도 사용자가 임의로 define 값을 정의할 수 있다. 

 

[Edit] → [Project Settings...] → [Player] → Script Compilation에서

DEFINE_TEST등록한 후, Apply를 눌러 적용한다.

 

이제 큐브를 클릭하면 로그를 볼 수 있다.

DEFINE_TEST 가 등록되었기 때문에 #if DEFINE_TEST ~ #endif 코드가 처리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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