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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C#에서도 조건부 컴파일이 가능하다.
아래의 DefineTest.cs를 큐브에 추가한 후, 큐브를 클릭해보자.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DefineTest : MonoBehaviour
{
void OnMouseUp()
{
#if DEFINE_TEST
Debug.Log("OnMouseUp");
#endif
}
}
아마 아무 동작도 하지 않을 것이다.
DEFINE_TEST가 등록되지 않았기 때문에 전처리기가 해당 코드를 지울 것이다.
유니티에서도 사용자가 임의로 define 값을 정의할 수 있다.
[Edit] → [Project Settings...] → [Player] → Script Compilation에서
DEFINE_TEST를 등록한 후, Apply를 눌러 적용한다.
이제 큐브를 클릭하면 로그를 볼 수 있다.
DEFINE_TEST 가 등록되었기 때문에 #if DEFINE_TEST ~ #endif 코드가 처리된다.
Unity Plus:
Unity Pro:
Unity 프리미엄 학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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