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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Blender

블렌더 - 오브젝트의 오리진, 피봇 설정 (Origin, Pivot)

by 피로물든딸기 2022. 5.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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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브젝트를 선택하면 가운데에 Origin / Pivot이 보인다.

 

 

편집을 위해 Pivot을 변경해야 하는 경우도 있고, 또는 외부에서 불러온 오브젝트의 Pivot이 어긋나있는 경우가 있다.

아래의 경우가 Pivot이 오브젝트를 벗어나고 있는 경우다.

 

실제 오브젝트를 선택한 후에, R + X, Y, Z를 누르면 외부에 있는 주황색 점을 기준으로 회전하는 것을 알 수 있다.


선택한 오브젝트의 Pivot(오리진)을 변경하려면 상단 메뉴의 [오브젝트][오리진을 설정]에서 메뉴를 선택하면 된다.

 

[지오메트리를 오리진으로 이동]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큐브가 오리진으로 이동하고, 중심이 오리진이 된다.

 

[오리진을 지오메트리로 이동]은 반대로 Pivot이 큐브로 이동한다.

 

[오리진을 3D 커서로 이동]은 3D 커서로 이동하게 된다.

즉, Pivot을 변경하고 싶을 때 3D 커서를 이용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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