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
멀티 타겟팅(Multi Targeting)은 여러 이미지를 인식해서 오브젝트를 생성한다.
대표적으로 3차원 큐브로 증강현실이 가능하다.
새로운 씬을 만들고 ARCamera와 MultiTarget 오브젝트를 추가하자.
MultiTarget Inspector에서 Add Target을 누른다.
뷰포리아에 로그인한 후 Target Manager에서 Add Database로 DB를 추가한다.
추가한 DB를 클릭하자.
Type을 Multi로 선택한 후, 너비, 높이, 길이를 설정한다.
여기선 정육면체 큐브를 만들기 때문에 모두 같은 값을 넣었다.
추가한 Target Name을 클릭하자.
생성된 MultiTarget에 대해 6개의 이미지를 Upload 해야 한다.
가운데의 Upload Front를 클릭해서 아래의 이미지를 업로드 해보자.
업로드 한 이미지가 적용되는 것을 알 수 있다.
6개의 이미지를 모두 업로드하자.
모든 이미지를 업로드하면 아래와 같이 변경된다.
지금까지 등록한 이미지로 실제 아래의 큐브를 만들어야 한다.
이전으로 돌아가서 Download Database를 클릭하고, unitypackage를 다운받자.
다시 유니티로 돌아가 다운 받은 unitypackage를 import 한다.
이제 MultiTarget 인스펙터에서 다운 받은 Database를 선택할 수 있다.
아래와 같이 큐브가 생기면 증강현실로 보여줄 오브젝트를 자식으로 설정한다.
게임을 실행하면 정상적으로 오브젝트가 생성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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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프리미엄 학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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