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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 메뉴 만들기 (Pie / Radial Menu)
(2) 버튼 만들기
이제 버튼에 마우스를 가져다대면 배경색이 회색이 되도록 만들어보자.
PieMenu 아래에 빈 오브젝트로 ButtonSet을 만들고 UI - Button을 추가한 후, 적절히 배치한다.
Button의 색은 검은색, Text는 하얀색으로 수정한다.
Text - Paragraph 에서 Alignment를 변경하면 보기 좋게 정돈된다.
이제 PieButton.cs를 각 버튼에 추가한다.
UI에서 마우스 이벤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IPointerXXXHandler 인터페이스를 추가하고, 각 함수를 구현해야 한다.
Enter - 회색으로 변경
Exit - 원래 색으로 변경
Click - 클릭 이벤트 발생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using UnityEngine.EventSystems;
public class PieButton : MonoBehaviour, IPointerEnterHandler, IPointerExitHandler, IPointerClickHandler
{
Button btn;
Color initColor;
public void OnPointerEnter(PointerEventData eventData)
{
this.GetComponent<Image>().color = Color.grey;
}
public void OnPointerExit(PointerEventData eventData)
{
this.GetComponent<Image>().color = initColor;
}
public void OnPointerClick(PointerEventData eventData)
{
Debug.Log("click");
}
void Start()
{
btn = this.GetComponent<Button>();
initColor = this.GetComponent<Image>().color;
}
}
Button에 마우스를 가져다대면 회색으로 변하고 마우스가 바깥으로 나가면 원상태로 돌아오는 것을 알 수 있다.
Unity Plus:
Unity Pro:
Unity 프리미엄 학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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