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Unreal

언리얼 5 - 엔진 내부 소스 확인 방법 (Fine Unreal Engine Source Code)

by 피로물든딸기 2023. 6. 19.
반응형

Unreal 5 전체 링크

 

UGameplayStatics는 게임 플레이와 관련된 정적(static) 함수를 관리한다.

https://docs.unrealengine.com/5.2/en-US/API/Runtime/Engine/Kismet/UGameplayStatics/

 

UGameplayStatics

Static class with useful gameplay utility functions that can be called from both Blueprint and C++

docs.unrealengine.com

 

하지만 위의 경우는 UGameplayStatics에 대한 설명서이고, 실제 코드를 보고 싶을 때가 있다.

 

아래 경로를 따라 엔진이 설치된 곳으로 이동해보자.

C:\Program Files\Epic Games\UE_5.0\Engine\Source\Runtime\Engine

 

Engine 내에서 GameplayStatics를 검색하면 header 파일과 cpp 파일을 찾을 수 있다.

 

UGameplayStatics이기 때문에 U를 뺀 이름을 검색하면 된다.

예를 들어 GameplayStatic.h는 아래 폴더에서 찾을 수 있다.

 

cpp 파일은 Private 폴더 아래에 있다.

 

실제 파일을 열어보면 아래와 같이 확인이 가능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