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Unreal

언리얼 5 BP - 현재 누르고 있는 키 출력하기 (Print Pressed Key in Blueprint)

by 피로물든딸기 2023. 6. 10.
반응형

Unreal 5 전체 링크

 

디버깅을 위해 현재 누르고 있는 키를 출력하도록 블루프린트를 만들어보자.

 

이 글에서는 BP_ThirdPersonCharacter의 블루프린트를 수정하였다.

 

BP_ThirdPersonCharacter의 이벤트그래프에는 언리얼이 제공하는 BP가 있다.

 

빈 공간에 Print String아무 키(Any Key) 이벤트를 추가하자.

그리고 아무 키의 Key 노드에서 Get Key Display NamePrint StringIn String에 연결한다.

다른 이벤트와 구분하기 위해 주석도 추가하였다.

 

이제 캐릭터를 움직이거나 마우스를 클릭해보자.

뷰포트 아래에 로그가 나타나는 것을 알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