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Unreal

언리얼 5 BP - 뷰포트 출력 로그 폰트 크기 변경하기 (Change Print String Font Size)

by 피로물든딸기 2023. 6. 10.
반응형

Unreal 5 전체 링크

 

아무 블루 프린트에 아래와 같이 노드를 만들어 아무 키나 눌렀을 때 Hello가 출력되도록 하자.

 

아래와 같이 어떤 키를 누르더라도 Hello가 출력된다.

이 출력 로그의 폰트 사이즈를 크게 만들어보자.

 

먼저 아래 링크에서 폰트를 다운로드 받는다.

https://fonts.google.com/specimen/Roboto

 

원하는 폰트가 있다면 해당 ttf 파일을 사용하면 된다.

여기서는 아래의 ttf를 사용하였다.

Roboto-Regular.ttf
0.16MB

 

다운로드 받은 폰트를 프로젝트 폴더에 드래그해서 옮긴 후, 임포트하면 된다.

 

[편집] → [프로젝트 세팅...] 으로 이동하자.

 

[엔진] → [일반 세팅] → [폰트] 에서 작은 폰트의 없음을 클릭해서 다운로드 받은 폰트를 적용시키자.

 

이제 적용된 폰트의 썸네일을 더블 클릭하자.

 

디테일에서 레거시 폰트 크기 9 → 20 으로 변경하였다.

 

언리얼을 재시작하고 로그를 확인하면 폰트 사이즈가 커진 것을 알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