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Blender

블렌더 오브젝트를 유니티로 내보내기 (export FBX)

피로물든딸기 2022. 4. 24. 19:35
반응형

SW 역량테스트 합격하기 A형 강의 오픈!! (인프런 바로가기)

 

Blender 전체 링크

 

유니티 오브젝트를 블렌더로 내보내기 (export FBX)
블렌더 오브젝트를 유니티로 내보내기 (export FBX)

블렌더 오브젝트를 유니티로 내보내기 - Scale 설정

.blender 파일을 유니티로 가져오기


블렌더의 오브젝트를 .fbx 파일로 내보내기해서 유니티에서 import 해보자.

여기에서는 블렌더의 기본 오브젝트인 원숭이(수잔)를 내보낸다.

 

먼저 A 키를 눌러 모든 오브젝트를 선택한 후 Delete 키로 지운다.

 

Shift + A 키를 눌러 메쉬 → 원숭이를 추가한다.

 

파일 → 내보내기 → FBX (.fbx)를 선택한다.

 

파일 이름을 정한 후 FBX를 내보내기 버튼을 클릭한다.

좌측 중간의 오브젝트 유형을 선택하면 불필요한 오브젝트는 뺄 수 있다.


이제 유니티를 열어보자.

저장된 fbx 파일을 유니티 Project 창으로 드래그한다.

 

유니티에서 정상적으로 가져온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오브젝트의 Scale이 (100, 100, 100)이다. 

 

해결 방법은 Scale 설정 링크에서 확인해보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