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Unity

유니티 - CreatePrimitive로 기본 오브젝트 만들기 (Create PrimitiveType Object)

by 피로물든딸기 2022. 10. 29.
반응형

Unity 전체 링크

 

빈 오브젝트를 만드는 코드는 아래와 같다.

생성자에 string을 넣어주면 string의 이름을 가진 빈 오브젝트가 생성된다.

GameObject empty = new GameObject("Empty");

 

그리고 유니티 3D Object에는 아래와 같이 6개의 프리미티브 타입의 오브젝트가 있다.

 

기본 오브젝트도 빈 오브젝트와 마찬가지로 스크립트로 만들 수 있다.

CreatePrimitive를 이용하면 6개 타입의 오브젝트를 만들 수 있다.

GameObject go = GameObject.CreatePrimitive(PrimitiveType.Sphere);

 

PrimitiveType에는 유니티가 만들어 둔 6개의 오브젝트가 있으므로, enum만 변경하면 쉽게 생성이 가능하다.

 

아래 코드를 빈 오브젝트에 추가한 후 실행해보자.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CreateObject : MonoBehaviour
{
    void Start()
    {
        GameObject empty = new GameObject("Empty");
        GameObject go = GameObject.CreatePrimitive(PrimitiveType.Sphere);
    }
}

 

"Empty" 이름을 가진 빈 오브젝트Sphere가 생성되는 것을 알 수 있다.

 

Unity Plus:

 

Easy 2D, 3D, VR, & AR software for cross-platform development of games and mobile apps. - Unity Store

Have a 2D, 3D, VR, or AR project that needs cross-platform functionality? We can help. Take a look at the easy-to-use Unity Plus real-time dev platform!

store.unity.com

 

Unity Pro:

 

Unity Pro

The complete solutions for professionals to create and operate.

unity.com

 

Unity 프리미엄 학습:

 

Unity Learn

Advance your Unity skills with live sessions and over 750 hours of on-demand learning content designed for creators at every skill level.

unit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