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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와 같이 스크립트의 아이콘을 톱니 바퀴 모양으로 바꿔보자.
사실 GameManager라고 이름을 바꾸면 자동으로 변환된다.
유니티에서 게임 매니저를 자주 쓰기 때문에 지원하는 것 같다.
재밌는 점은 Folder라는 스크립트를 만들면 폴더 아이콘으로 변한다.
GameManager와 마찬가지로 아이콘만 바뀐 것일 뿐, Component로 추가도 잘 되고, 동작에도 이상이 없다.
참고로 유니티는 이 이슈를 크리티컬하지 않기 때문에 그대로 놔두기로 한다고 답변하였다.
이제 스크립트를 원하는 아이콘으로 변경해보자.
Assets 폴더 바로 아래에 Gizmos 폴더를 만들고 png 이미지를 저장한다.
이미지 이름 뒤에는 반드시 공백 + icon(대소문자 무관)을 추가해야 한다.
그리고 스크립트를 추가한 후 이름.cs 를 만들면 저절로 아이콘이 변경된다.
아래는 대소문자가 무관한 결과를 보여주는 스크린샷이다.
Unity Plus:
Unity Pro:
Unity 프리미엄 학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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