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유니티의 컴포넌트를 추가하다 보면 아래와 같이 중복된 스크립트가 붙는 경우가 있다.
DisallowMultipleComponent 속성을 이용하면 중복을 막을 수 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DisallowMultipleComponent]
public class OnlyOne : MonoBehaviour
{
}
이제 빈 오브젝트에 OnleOne.cs를 다시 추가해보자.
다음과 같은 에러가 발생한다.
또한 DisallowMultipleComponent을 추가했다면, AddComponent로 여러 번 추가해도 하나만 붙는다.
Unity Plus:
Unity Pro:
Unity 프리미엄 학습:
반응형
'개발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Attribute - ExecuteInEditMode / ExecuteAlways로 편집 모드에서 스크립트 실행하기 (0) | 2022.07.10 |
---|---|
유니티 Attribute - MenuItem 속성으로 원하는 함수 실행하는 메뉴 만들기 (Calling Function with MenuItem) (0) | 2022.07.09 |
유니티 에셋 - Lean Touch로 마우스 클릭 이펙트 보여주기 (Click Effect / Input Management) (0) | 2022.07.09 |
유니티 C# - Switch Expression (스위치 표현식) (0) | 2022.07.08 |
유니티 - 코루틴으로 오브젝트 90도 회전하기 (Rotate GameObject using Coroutine) (0) | 2022.07.0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