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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nDrawGizmos
Debug.DrawRay는 게임 실행 중에만 선을 그린다.
OnDrawGizmos를 이용하면 게임을 실행하지 않아도 라인을 그릴 수 있다.
위의 벽에 아래의 스크립트를 추가하자.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Wall : MonoBehaviour
{
private void OnDrawGizmos()
{
Gizmos.color = Color.red;
Gizmos.DrawRay(this.transform.position, this.transform.localRotation * Vector3.up * 50.0f);
}
void Update()
{
//Debug.DrawRay(this.transform.position, this.transform.localRotation * Vector3.up * 10.0f, Color.red);
}
}
게임을 실행하지 않아도 Ray가 그려지는 것을 알 수 있다.
OnDrawGizmosSelected
OnDrawGizmos는 Scene에 계속 보이기 때문에 조금 거슬릴 수 있다.
OnDrawGizmosSelected를 사용하면 선택한 경우에만 Gizmos를 그린다.
아래의 DrawGizmos.cs를 두 개의 큐브에 추가하자.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DrawGizmos : MonoBehaviour
{
void OnDrawGizmos()
{
Gizmos.color = Color.red;
Gizmos.DrawWireCube(this.transform.position, new Vector3(2, 2, 2));
}
void OnDrawGizmosSelected()
{
Gizmos.DrawCube(this.transform.position, new Vector3(2, 2, 2));
}
}
OnDrawGizmos에서 DrawWireCube로 Cube의 Wire를 그린다.
큐브를 선택하면 DrawCube에 의해 큐브를 그려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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