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
- 블렌더 오브젝트를 유니티로 내보내기 (export FBX)
뷰포리아에서는 3D 오브젝트를 인식해서 오브젝트를 생성할 수 있다.
실제 3D 모델을 구하기는 어렵지만 컴퓨터 화면에 비춰지는 오브젝트를 타겟으로 하여 테스트가 가능하다.
3D 모델 가져오기
블렌더에서 FBX를 내보내기하여 블렌더의 원숭이 수잔(SUZANNE)을 오브젝트 타겟팅해보자.
예제 파일은 아래를 참고하자.
모델 타겟팅 적용하기
유니티에서 Model Target 오브젝트를 생성한다.
뷰포리아에서 제공하는 기본 오브젝트가 추가되어 있다.
Get Model Target Generator를 클릭하자.
뷰포리아 개발자 페이지에서 OS에 맞는 Model Target Generator를 다운로드한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실행하자.
뷰포리아 로그인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Create New Model을 클릭하자.
블렌더에서 다운받은 fbx 파일을 업로드한다.
그 외 여러 3D 모델 파일도 가능하다.
선택이 완료되면 Create Model Target을 누르자.
여기서는 따로 수정하지 않고 기본적으로 선택된 사항을 적용한다.
Confirm 버튼을 누루자.
그 외 여러 선택도 모두 Confirm을 눌러서 넘어간다.
마지막으로 Generate Standard Model Target을 누르고 Continue를 클릭하자.
선택한 경로에 unitypackage가 다운되어 있다.
패키지를 유니티에 import 하면 아래와 같이 ModelTarget 오브젝트의 Database에서 monkey를 선택할 수 있다.
아래 오브젝트를 자식으로 설정하고 게임을 실행해보자.
실제 3D 오브젝트가 없더라도 아래와 같이 테스트가 가능하다.
Unity Plus:
Unity Pro:
Unity 프리미엄 학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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