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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Unity

유니티 AR - OnTargetFound, Lost로 AR 오브젝트 추적하기 (Track AR Object)

by 피로물든딸기 2023. 6.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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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전체 링크

 

참고

- 유니티 AR 뷰포리아 튜토리얼

- 이미지 타겟팅으로 오브젝트 띄우기 From Image

- OnTargetStatusChanged로 타겟 상태 관리하기

 

AR 카메라가 이미지를 인식하거나 놓치는 것은 OnTargetStatusChanged를 이용해서 추적하였다.

이미지 타겟 오브젝트에서 제공하는 OnTargetFound와 OnTargetLost는 

이미지가 인식된 후 생성된 오브젝트를 추적이벤트를 발생할 수 있다.

 

먼저 빈 오브젝트를 만든 후, TestCode.cs를 추가하자.

 

TestCode.cs는 다음과 같다.

LogWarningLogError로그를 구분하였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TestCode : MonoBehaviour
{
    public void Found()
    {
        Debug.LogWarning("Target Found");
    }

    public void Lost()
    {
        Debug.LogError("Target Lost");
    }
}

 

이미지 타겟에서 이벤트에 TestCode의 Found와 Lost 메서드를 추가하자.

 

이제 게임을 실행해보자.

 

이미지를 가리더라도 오브젝트가 남아있으면 Target Lost 로그가 남지 않는다.

카메라에서 오브젝트가 완전히 사라진 경우 OnTargetLost가 실행되는 것을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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