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Unity

유니티 Attribute - AddComponentMenu로 Script 메뉴 관리하기

by 피로물든딸기 2022. 7. 27.
반응형

Unity 전체 링크

 

AddComponentMenu를 이용하면 Add Component에 나오는 메뉴 목록을 정리할 수 있다.

 

보통 스크립트를 추가하면 [Add Component] → [Scripts]에서 스크립트 목록을 볼 수 있다.

 

메뉴 목록을 원하는 대로 커스터마이징 해보자.


스크립트를 만들고 아래와 같이 AddComponentMenu 속성을 추가하자.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AddComponentMenu("MyMenu/MyScript")]
public class Script : MonoBehaviour
{

}

 

그러면 MyMenu 탭이 생기고 MyScript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MyFolder를 추가하면 스크립트를 선택하는 depth가 하나 더 늘어나게 된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AddComponentMenu("MyMenu/MyFolder/MyScript")]
public class Script : MonoBehaviour
{

}

하지만 사실 검색을 하는 것이 더 편하기 때문에 빠르게 추가하는 데는 도움되지 않는다.

 

여러 스크립트를 폴더 별로 관리하고, Add Component로 볼 수 있는 시각적 효과 정도로 생각하는 것이 좋다.

 

Unity Plus:

 

Easy 2D, 3D, VR, & AR software for cross-platform development of games and mobile apps. - Unity Store

Have a 2D, 3D, VR, or AR project that needs cross-platform functionality? We can help. Take a look at the easy-to-use Unity Plus real-time dev platform!

store.unity.com

 

Unity Pro:

 

Unity Pro

The complete solutions for professionals to create and operate.

unity.com

 

Unity 프리미엄 학습:

 

Unity Learn

Advance your Unity skills with live sessions and over 750 hours of on-demand learning content designed for creators at every skill level.

unit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