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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dComponentMenu를 이용하면 Add Component에 나오는 메뉴 목록을 정리할 수 있다.
보통 스크립트를 추가하면 [Add Component] → [Scripts]에서 스크립트 목록을 볼 수 있다.
이 메뉴 목록을 원하는 대로 커스터마이징 해보자.
스크립트를 만들고 아래와 같이 AddComponentMenu 속성을 추가하자.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AddComponentMenu("MyMenu/MyScript")]
public class Script : MonoBehaviour
{
}
그러면 MyMenu 탭이 생기고 MyScript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MyFolder를 추가하면 스크립트를 선택하는 depth가 하나 더 늘어나게 된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AddComponentMenu("MyMenu/MyFolder/MyScript")]
public class Script : MonoBehaviour
{
}
하지만 사실 검색을 하는 것이 더 편하기 때문에 빠르게 추가하는 데는 도움되지 않는다.
여러 스크립트를 폴더 별로 관리하고, Add Component로 볼 수 있는 시각적 효과 정도로 생각하는 것이 좋다.
Unity Plus:
Unity Pro:
Unity 프리미엄 학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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