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와 같이 UI에 Text가 있다.
이 Text를 어떤 화면에서도 왼쪽 위로 고정하기 위해서는 Anchor 기능을 설정할 필요가 있다.
화면을 변환하면 아래와 같이 같은 위치에 고정이 된다.
하지만 글자 크기도 고정되어 화면의 크기에 따라 UI가 보기 싫어진다.
Canvas의 [Canvas Scaler] → [UI Scale Mode]를 Scale With Screen Size로 변경하면 간단히 해결할 수 있다.
아래는 Scale With Screen Size로 설정한 결과다.
Unity Plus:
Easy 2D, 3D, VR, & AR software for cross-platform development of games and mobile apps. - Unity Store
Have a 2D, 3D, VR, or AR project that needs cross-platform functionality? We can help. Take a look at the easy-to-use Unity Plus real-time dev platform!
store.unity.com
Unity Pro:
Unity Pro
The complete solutions for professionals to create and operate.
unity.com
Unity 프리미엄 학습:
Unity Learn
Advance your Unity skills with live sessions and over 750 hours of on-demand learning content designed for creators at every skill level.
unity.com
'개발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C# - Switch Expression (스위치 표현식) (0) | 2022.07.08 |
---|---|
유니티 - 코루틴으로 오브젝트 90도 회전하기 (Rotate GameObject using Coroutine) (0) | 2022.07.08 |
유니티 UI - Text Mesh Pro 텍스트에 그림자 효과 넣기 (Drop Shadow) (0) | 2022.07.04 |
유니티 - 쿼터니언과 회전의 덧셈 (How to Add Two Quaternions) (0) | 2022.07.02 |
유니티 에셋 - 런타임 파일 브라우저로 파일 저장하기 (Save Files using Runtime File Browser) (0) | 2022.07.0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