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Blender
블렌더 - 여러 개의 머티리얼 할당해서 3 x 3 루빅스 큐브 만들기
피로물든딸기
2022. 8. 6. 14:05
반응형
깃허브 데스크탑으로 프로젝트 관리하기 강의 오픈!! (인프런 바로가기)
하나의 오브젝트에 여러 개의 Material을 설정해서 아래와 같은 루빅스 큐브를 만들어보자.
큐브를 만들고 Tab 키를 눌러 에디트 모드로 간다.
A 키를 눌러 모든 오브젝트를 선택한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큐브를 클릭하고 섭디비전을 선택한다.
3 x 3 큐브이기 때문에 잘라내기의 수 : 2 로 변경한다.
이제 왼쪽의 베벨을 누른 후 노란색 원을 조금 당겨서 아래와 같이 육면체를 깎는다.
현 상태에서 매테리얼 프로퍼티스에서 "새로운"을 눌러 매테리얼을 추가한다.
현재 띠 모양이 그대로 선택된 상태인데, 이 띠에 적용할 매테리얼을 다시 추가하고 검은색으로 변경 후 할당을 한다.
+ 버튼 → "새로운" → 베이스 컬러 변경 → 할당
이제 다시 매테리얼을 추가하고 정육면체 위의 9개 면에 파란색 매테리얼을 같은 방법으로 적용한다.
Shift 키를 누르면서 각 면을 선택할 수 있다.
같은 방법으로 다른 면에도 적용하면 된다.
최종 결과 blend 파일은 아래와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