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Blender
블렌더 - 이미지 오려내기 / 누끼 따기 (Make 2D Mesh)
피로물든딸기
2022. 7. 3. 2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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깃허브 데스크탑으로 프로젝트 관리하기 강의 오픈!! (인프런 바로가기)
1번 키를 눌러 카메라를 전환하자.
Shift + A를 눌러 누끼를 딸 이미지를 참조로 추가하자.
예시로 정수기 물통을 불러왔다.
오브젝트 데이터 프로퍼티스에서 깊이를 원하는 값으로 조절해서 이미지를 위치시키자.
불투명도를 0.2로 낮춰서 투명하게 한다.
참고로 깊이의 기본 값 / 앞쪽 / 뒤쪽의 결과는 아래와 같다.
이제 큐브를 선택하고 Tab 키를 눌러 에디트 모드로 변경하자.
A를 눌러 큐브의 모든 버텍스(또는 에지, 버텍스)를 선택한 후 X를 눌러 삭제한다.
이제 Ctrl 키를 누르면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이미지를 오려낼 수 있다.
이제 만들어진 2D Mesh를 이용해서 3D 물통을 만들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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