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텍처 & 디자인 패턴 링크
SW 역량테스트 합격하기 A형 강의 오픈!! (인프런 바로가기)
품질 속성 시나리오 (Quality Attribute Scenarios)
아키텍처 전술 (Architectural Tactics)
아키텍처 스타일, 패턴 (Architectural Style and Pattern)
인터페이스 vs 추상 클래스 (Java, C++ 비교)
최소 지식 원칙 (The Principle of Least Knowledge)
헐리우드 원칙 (The Hollywood Principle)
UML 다이어그램 (Unified Modeling Language Diagram)
- 유스케이스 다이어그램 (Use Case Diagram)
- 클래스 다이어그램 (Class Diagram)
- 오브젝트 다이어그램 (Object Diagram)
- 패키지 다이어그램 (Package Diagram)
- 컴포넌트 다이어그램 (Component Diagram)
- 복합 구조 다이어그램 (Composite Structure Diagram)
- 배치 다이어그램 (Deployment Diagram)
- 시퀀스 다이어그램 (Sequence Diagram)
- 커뮤니케이션 다이어그램 (Communication Diagram)
- 타이밍 다이어그램 (Timing Diagram)
- 활동 다이어그램 (Activity Diagram)
- 상호 작용 개요 다이어그램 (Interaction Overview Diagram)
- 상태 다이어그램 (Statechart Diagram)
생성 패턴
- 팩토리 메서드 패턴 (Factory Method Pattern)
- 추상 팩토리 패턴 (Abstract Factory Pattern)
- 프로토타입 패턴 (Prototype Pattern)
행동 패턴
- 전략, 스트래티지 패턴 (Strategy Pattern)
- 반복자, 이터레이터 패턴 (Iterator Pattern)
- 템플릿 메서드 패턴 (Template Method Pattern)
- 역할 사슬, CoR 패턴 (Chain of Responsibility Pattern)
- 방문자, 비지터 패턴 (Visitor Pattern)
- 중재자, 미디에이터 패턴 (Mediator Pattern)
구조 패턴
- 복합체, 컴포지트 패턴 (Composite Pattern)
- 데코레이터 패턴 (Decorator Pattern)
- 플라이웨이트 패턴 (Flyweight Patter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