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Unity

유니티 - 안드로이드 OpenGL 설정 (Unity Android OpenGL Settings)

피로물든딸기 2023. 7. 10. 00: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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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전체 링크

 

참고

- 유니티 GL로 화면에 그림 그리기

 

위 링크에서 OpenGL을 사용하기 위해 Shader를 만들었다.

Shader "Draw/Quads"
{
	SubShader
	{
		Pass
		{

		}
	}
}

 

그리고 스크립트에서 material에 할당한다.

    Material mat;

    void Start()
    {
        mat = new Material(Shader.Find("Draw/Quads"));
    }

 

하지만 이 코드는 안드로이드에서 실행도지 않는다.

Shader빌드에 포함해야 정상적으로 동작한다.

 

[Edit] → [Project Settings] → [Graphics]에서 Always Included Shaders의 Size를 증가시킨다.

그리고 직접 만든 Shader(Draw/Quads)를 추가하면 된다.

 

이제 Material을 추가하고 Shader를 추가한다.

 

이 Material과 Shader를 모두 Resources 폴더에 추가하면 안드로이드 모바일에서 정상 동작하게 된다.


참고

 

[Build Settings] → [Player Settings...] → [Player]의 Android 탭에서 원하는 Graphics APIs를 추가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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